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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원리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9:07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치입니다냥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모두 드림카에 자신있으시죠?저의 드림카는 테슬라 모델S 입니다.깔끔한 외관과 혁신적인 기술력 모드도 좋지만, 그 중에서도 자율주행 기능이 매우 잘 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끌립니다.그래서 오노 씨는 자율주행차의 원리와 자율주행차의 문재점에 대해 조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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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자율주행 자동차가 무엇인지 가장 먼저 알아보겠습니다."자율운전자동차"란 운전자도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가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를 내용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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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개념은 1960년대에 벤츠를 한 카웅데우에 제안되었는데 1970년대에는 매우 초보적인 차원의 조사를 개시했습니다.초기에는 아무런 장애요소가 없는 시험주행장에서 중앙선이나 차선을 넘지 않고 주행을 하는 선에서 개발이 시작됐다.그러나 19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크게 발전하고 장애물을 개입되는 자율 주행의 조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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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동차산업에서 자율주행 분야는 차세대 자동차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입니다.우리 본 인 라의 현대 자동차를 포함한 많은 자동차 업체는 2020년에 완전한 자율 주행 차의 판매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자율주행을 위해서는 고성능 카메라와 충돌 방지 장치 등 매우 정교하고 오차 없는 기술적 발전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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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많은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구글, 아이플 등 IT 대기업들이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20하나 2년 발표된 IEEE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세계 차량의 약 75퍼센트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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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이 상용화되어 모든 사람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를 이용하면 모두 교통뭉지에의 95%가량을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뭉지에과 보복 운전을 쥬루하날 수 있어.또, 인간의 운전자를 완전히 대체하면, 정체 감소를 초래해, 교통 경찰과 자동차 보험이 필요 없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물론 이런 장점 이외에도 여러 가지 단점이 있지만, 자율주행차의 의문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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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라고 해서 사람이 손을 쓰지 않아도 달리는 완벽한 자율주행차만을 상징하는 것은 아닙니다.현재 우리도 어느 정도의 자율주행을 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입니다.제 차에도 있는 기능이지만, 고속도로에서 사용하면 다리가 편한 기술이군요.정해진 속도로 주행을 계속하여 앞 차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입니다.하지만 방향까지 자동으로 바꿔줄 수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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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는차선이탈방지기능도자율주행기능의한부분입니다.차 밖에 설치되어 있는 여러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파악하고 어떤 속도 이상으로 달릴 때 차선을 넘으려고 하면 자동으로 핸들을 거꾸로 돌리는 기능입니다.(물론 바닥의 차선이 사랑스러울 때 간혹 오류가 생겨 핸들이 함부로 힘을 주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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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SAE)의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 6단계를 소개하고 주겟슴니다.수준 0부터 수준 5까지 총 6단계로 구성된다 슴니다. ​ Lv0비쟈동:운전자가 전면적으로 모든 조작을 제어하는 모든 동적 주행을 조장하는 단계 Lv한 운전자 지원:자동차가 조향 지원 시스템은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사람이 자동차의 동적 주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단계(차로 유지 장치, 오토 크루즈 등 하나의 자동 주행 기능 수행)Lv2부분 자동화:자동차가 조향 지원 시스템은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주행 환경 모니터링은 사람이 하는 안전 운전 책임도 운전자가 브다움(귀추에 페이스 조절 장애물 회피 등 두가지 이상의 자동 주행 기능을 조화롭게 수행)여기까지는 사람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단계입니다. ​ Lv3조건부 자동화:시스템이 운전 조작하다베테의 측면을 제어하지만, 시스템이 운전자의 개입을 요청하면 운전자가 적절하게 자동차를 제어해야 하며, 이에 따른 책임도 운전자가 보유(운전자가 특정한 경우에만 개입하는 것)Lv4고도 자동화:주행에 대한 핵심 제어, 주행 환경 모니터링이나 비상시 대처 등을 모두 시스템이 하지만 시스템이 전면적으로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제어하는 것은 아님(운전자는 필요함)Lv5완전 자동화:모든 도로 조건과 환경에서 시스템이 항상 그랬듯이 주행 다우 무속(운전자가 사라지고 단지 탑승자만이 존재하는 사람이 타지 않아도 움직이는 무인 주행 차)아래의 세 단계는 자율 주행 시스템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단지 케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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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현재 우리가 1반 적으로 운행하는 차량은 사람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자율 주행 기술이 보조를 하는 단계입니다.그러면 자율주행차의 원리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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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운전 차의 원리는 크게 인지, 판단, 제어의 3단계에서 누를 수 있습니다.첫째. 인지단계화는 자율주행자동차 기술 중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술입니다.목적지로 향할 때 일등을 할 일은 거기까지 노선을 파악하는 것입니다.도로의 차선이 나쁘지 않은 신호, 보행자, 선행 차량 등을 지각하는 것이 우선돼야 하기 때문에 자율 주행의 1단계 인지 기술부터 시작됩니다.인지 단계에서는 GPS와 카메라, 레이더 등을 활용해 주변 귀추 정보를 인식 수집한다.인지에 필요한 GPS는 지금까지 우리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GPS보다 더욱 정밀도가 높지 않으면 안 되고 오차는 1m이내이어야 한다고 한다.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사용하는 GPS는 오차가 한 0m~30m가 되도록 이 정보만으로 운행하기에 무리가 있슴니다.인지 기술은 단순히 인지 과정만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우리가 직접 운전을 할 때는 자연스럽게 예측이 필요한 귀추가 펼쳐집니다.예를 들어 터널에 진입하면 일시적으로 시야가 어두워져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만, 터널 안의 귀추를 예측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이미 우리 머릿속에는 터널에 들어가기 전에 내 앞 차의 속도 등을 생각하고 어느 정도의 차간 거리를 두고 주행했는지 입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이처럼 자동 운전 자동차의 인지 기술은 사람이 눈으로 보고 머리로 생각하는 것과 같은 메커니즘으로 작동되도록 발전하고 나쁘지 않은 상태입니다. ​ 2. 판단 단계 결정 단계에서는 이전에 얻은 인지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전략을 판정한다.자동차가 어느 환경에 놓여져 있는지를 파악해, 복수의 장비로부터 얻은 화상을 분석합니다.그런 이 강 주행 환경과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책정·판단하고 움직입니다. ​ 3. 제어 단계 제어 단계에서는 엔진 구동과 주행 방향 등을 판정하고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한다.우리몸에비해보면인지는눈과귀의역할을,판단은두뇌의역할을,제어는움직이지만직접후되는팔과다리라고할수있습니다.차량을 움직이는 제어는 크게 조향 및 가감속 기술이 있습니다.조향은 이예기입니다.자로 스티어링 방향을 조작하는 기술로, 가감속은 가속이나 감속, 브레이크로 차를 달리거나 원활하게 멈추게 하는 기술입니다.자율주행차의 원리는 이렇게 끊깁니다.없는지, 판단, 제어 단계를 반복하여 소프트웨어의 명령에 따라 자동차가 주행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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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통제하고 운행하는 자율주행차는 정예기 매력적입니다.그러나 그것이 문제점도 다양하지만, 쉽게 3가지 이야기하려고 합니다.1. 안전문제 자율주행자동차가 완벽하게 모든 형세와 차량을 제어합니다. 해도 스토리가 부족한 형세는 항상 발생하게 되어 있습니다.자율 운전 자동차도 결국은 잘 훈련된 기계이기 때문에, 답답한 형세로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입니다."모든 차량이 자동 운전 자동차로 바뀌어 주변의 자동차가 서로의 주행 형세를 전체 공유하고 예측하는 것이 아닌 이상 안전성 문제는 항상 일어날 겁니다. ​ 2. 윤리적 문제가 되고 있는률 주행 자동차는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이다.만약 왼쪽에서 갑자기 차선 변경을 하는 자동차와 사건을 피하기 위해 오른쪽으로 피해야 할 형세가 왔을 때, 오른쪽 인도에 사람이 지나가고 있다면 어떤 선택을 할까요?보통 우리가 운전대를 잡고 운전하는 형세라면, 차대차 사건이 경미해질 것 같은 경우 인도 사람을 때리지 않기 위해 그대로 브레이크를 걸어 좌측 차량과 부딪히는 형세를 택할 것입니다.그러나 자율주행차는 인도로 방향을 바꿔 보행자를 치는 것을 선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 문제라는 것입니다.이처럼 자동 운전 자동차의 문제점 중에서 윤리적 문제도 매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3. 하나의 자리 문제가 되고 있는률 주행 자동차 문제 점으로서 한 자리의 문제도 있습니다.가면 운전이 주요 업무인 분들은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면 한 자리를 잃을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버스나 택시, 우 바 등 탈에 관한 다양한 사업에서 자동차가 사람 대신다면 많은 분의 1개의 자리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제1최근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와 자율 주행 자동차 문제 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자율주행차의 문제는 간단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국가가 중재하고 법으로 가이드라인을 정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향후 10년 이내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함을 원하고 해안문을 적 때 만자요 냥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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